|수강신청방법
수강신청 절차

수강신청방법
-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모든 분들이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.
- 단, 인터넷 사용이 어려우신 분들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 방문하시면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.
- 수강신청은 선착순 마감입니다.
- 수강신청기간 : 해당 강좌 시작 전일까지입니다.
- 수강신청은 수강생 당사자 본인만 가능합니다. (단, 유아, 어린이 등 예외 대상을 한 교육 제외)
수강신청대기자
- 수강 정원이 차면 이후 신청자는 대기자로 등록됩니다.
- 대기자는 신청자 중 수강을 취소하는 분이 있을 때 선착순으로 수강이 가능합니다.
- 대기자로 등록된 분들은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에서 연락을 드리기 전까지 수강료를 입금하시면 안됩니다.
보육(아이돌봄)서비스 안내
미디어센터에서 운영하는 교육에 참여시 아이돌봄이 필요한 분을 대상으로 제공됩니다.
보육서비스는 수강 신청시 신청할 수 있으며, 사전에 신청하지 않을 시에는 제공되지 않습니다.
▪ 서비스 제공 내용 : 주양육자가 올 때까지 안전, 신변 보호를 위해 임시 보육 제공
※별도의 학습 지도 및 간식 제공 없음
▪ 보육 대상 : 만 36개월 이상~만 12세 이하 아동
▪ 서비스 시간 : 신청 강좌 교육 시간 내
보육서비스 이용 유의사항
-보육서비스 신청 후, 별도 통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, 그에 따른 비용(해당일 보육 인건비)을 신청자가 부담해야 합니다.
-보육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내용은 교육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(예: 교육이 저녁 7시일 때 오후 2시까지는 사전연락 필요)
- 보육 서비스 제공 여부 및 제공 내용은 교육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|수강료 결제안내
결제안내
-수강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수강료를 결제해야하며, 미결제시 수강을 취소한 것으로 판단하여 자동취소됩니다.
단, 교육 시작 3일전부터 교육 시작전일 사이에 수강신청을 할 경우, 교육 시작전까지 결제를 해야 합니다.
-결제는 무통장 입금, 신용카드 및 현금(현금영수증 발행)으로 할 수 있습니다.
단. 무통장 입금 시,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합니다.
-수강 취소는 개강 전일까지만 가능하며, 다음 강좌나 타 강좌로 연기 및 변경은 불가능합니다
결제방법
무통장 입금하시는 경우,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같아야 하며 신청자명과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명을 따로 기입하시면 됩니다.
|
온라인 결제
|
오프라인 결제
|
|
무통장 입금계좌
365-01-160578 농협은행
(예금주 :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)
|
신용카드결제
방문하셔서 카드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.
현금결제
방문하셔서 현금으로 결제해 주시면 됩니다.
|
유의사항
- 은행 계좌이체의 경우 반드시 수강신청자 이름으로 입금해 주셔야 합니다.
- 다른 사람 이름으로 입금해 주실 경우에는 입금 후 미디어교육팀으로 수강신청자명을 전화로 알려 주셔야 합니다.
- 수강료 결제와 관련한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할 경우 사전에 미디어교육팀과 상의해 주시면 됩니다.
- 수강신청일로부터 3일이내 수강료를 결제하지 않으면 수강을 취소한 것으로 판단하여, 대기자에게 수강신청 자격이 넘어갑니다.
- 정회원에게는 수강료의 10%가 할인됩니다.
|수강취소
강좌의 취소 및 변경은 개강 전일까지만 가능하며, 다음 학기로 강좌 연기는 불가합니다. (마감 강좌 제외)
수강료 결제 전 수강취소는 전화 또는 익산공공영상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.
수강료 결제 후 수강취소는 전화 또는 방문으로만 가능합니다.
|환불안내
수강 시작 전일까지 취소 시, 100% 환불
강좌 시작 당일 '전액 환불' 불가
*수강 시작일 이후 취소 시, 전체 수강료를 강좌 일수로 나눠 해당 일수의 수강료를 제한 금액 환불
*수강 시작 당일부터 1일로 계산
*단, 전체 수강일의 50%가 경과한 이후에는 환불 불가
환불은 수강자 본인 명의 통장계좌 입금이 원칙이며(단, 미성년자의 경우 예외), 입금시 이체수수료가 발생시 제외 후 입금
카드 결제 취소의 경우, 결제일에 따라 카드수수료가 공제될 수 있음
|폐강안내
수강신청 인원이 강좌진행에 필요한 최소인원에 미달된 경우 강좌가 폐강될 수 있습니다.
최소인원은 15명을 기준으로 6명 이하입니다.
센터 시설의 이상 발생이나, 강사 신변상의 이유 등으로 부득이하게 폐강할 수 있습니다.
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할 시 폐강할 수 있습니다.
위와 같은 사유로 폐강할 시에는 수강료는 100% 환불됩니다.
폐강 시, 수강료는 전액 환불해 드리거나 다른 강좌로 변경해 드립니다.(마감 강좌 제외)
단, 다음 학기로 강좌연기는 불가합니다.
|수강취소 및 환불안내
담당자 : 미디어교육팀
연락처 : 070-8282-8076~7
이메일 : ismedia2@hanmail.ne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