재미의 미디어교육은 누구나 자유롭게 미디어에 접근하고, 미디어를 통해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
다양한 형태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 재미는 미디어교육을 통해 나의 목소리를 발견하고, 세상과 소통하며,
나와 미디어를 둘러싸고 있는 다양한 조건과 현실에 주목하고자 합니다.
|공동체 미디어교육
여성, 장애인, 이주민, 다문화가정 자녀, 노동자 등 비슷한 문화와 가치, 공통의 사회문제에 놓여 있는 공동체가 미디어를 통한 소통에 참여하고,
미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다양한 공동체와 연계하여 교육을 운영합니다.
|대중강좌
다양한 연령대의 시민들이 미디어에 보다 쉽게 접근하고, 다양한 미디어를 향유할 수 있도록 미디어 관련 기술 및 제작, 비평,
이론, 인문학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합니다.
|교육 영역 안내
영역명 | 내 용 |
생애단계별 미디어교육 | 유아에서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단계에 따른 인지발달, 사회문화적 배경, 특성 등이 고려된 연령별 맞춤식 교육 |
미디어 전문학교
| 미디어 제작 기술을 이해하고 습득하는 기초 제작 교육, 미디어 활동가로 성장할 수 있는 전문 제작 교육, 사회 이슈와 의제에 대해 이야기하는 미디어 인문학 교육 등 다양한 미디어 관련 강좌들이 주제별, 수준별로 구성되어 있는 교육 영역 |
생활 미디어 | 미디어 향유권을 높이고 생활 속 미디어를 통해 일상을 표현하고 소통할 수 있는 교육
|
학교 및 기관 미디어교육
| 초,중,고 학교 방과후, 특별활동, 방송반 및 대학별 전공연계 미디어교육, 다양한 기관 연계한 맞춤형 미디어교육
|
|전체 강좌 안내
2024년 대중강좌 일정표
* 추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.
* 세부교육내용은 교육수강목록에서 강좌별 확인바랍니다.
* 작성일: 2024. 01. 20.
구분 | 영역 | 교육명 | 1월 | 2월 | 3월 | 4월 | 5월 | 6월 | 7월 | 8월 | 9월 | 10월 | 11월 | 12월 |
공동체 | 마을공동체미디어 | 신규마을공동체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기존마을공동체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장애인 | 장애인성인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장애인청소년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대중 강좌 | 생애단계 | 유아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어린이미디어교육-영상제작 | | | | | | | | | | | | |
어린이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청소년미디어교육-영화제작 | | | | | | | | | | | | |
청소년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노인영상제작기초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전문학교 | 초급영상제작교육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영상제작심화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영화영상이론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영상기술심화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디지털편집기초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미디어인문학 | | | | | | | | | | | | |
신규모델링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생활창작 | 생활드로잉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생활미디어신규모델링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학교 및 기관 | 기관연계 | 동아리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자유학기제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
진로연계미디어교육 | | | | | | | | | | | | |